**사회교육원
 

채권법무관리사 셤을 보려고 지난달 20일(금) 마감시간에 임박해 인터넷으로 접수를 했다.
정상적으로 온라인으로 원서접수를 하고 응시료 6만원을 계좌이체하고 응시원서에 붙일 사진도 메일로 보냈다
이후 수검표 인쇄를 위해 메뉴를 찾아 들어갔지만 정상적으로 인쇄되지 않아 23일(월) 전화로 문의했다.
 
남자직원이 받아 옆직원에게 물어보더니 "우편으로 발송해 줄테니 기다리라" 하여
그럼 '언제쯤 받아볼수 있냐' 물으니 "12월 초에는 발송될거라" 했는데 지금까지 기다려도 오지않아 다시 전화를 걸었더니...


여직원 왈 "입금만 되고, 응시원서 접수는 안되었는데요", "연락처도 없고해서 연락 못드렸습니다." 쿵...


어이가 없다.
나는 정상적으로 응시원서 접수 한 화면을 보았는데 접수가 안되었다는 것도 황당하고
입금자의 연락처가 없어서 연락을 못했다는것 역시도 황당한 대답이다.


도대체가, 당신네 사이트에서 회원조회도 못하는가?
통장에 입금자 이름으로 회원조회만 해도 거주지며 핸드폰 연락처까지 다 나오지 않는가?
회원조회도 못하는 부실한 사이트라면 왜 회원가입을 하게 만드는가?


혹, 마감시간이 지나 접수가 안될까 싶어 사진을 보내면서
"000입니다. 채권법무관리사 1급 지원하고 6만원 입금하였으니 확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라고 적어보냈는데 메일도 받은적이 없단다.

통화를 하면서 이메일 수신여부를 확인해 보니 '읽지않음'으로 나온다.
한메일이라 정상적으로 수신되지 않았나보다 하고 생각한다.
내가 보냈다는것을 입증하기 위해 전달을 클릭해 다시 같은 한메일 이메일 계정으로 보낸후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는지 바로 확인해달라고 했다.
정상적으로 수신되었다고 한다.


근데, 이 내용을 쓰고 있는 지금 다시 수신확인 여부를 살펴보니 정상적으로 수신했다는 메일 역시 '읽지않음'으로 나온다.
그렇담 지난번에도 정상적으로 수신해 놓고는 못 받았다고 거짓말을 하는 것인가?


여하튼 금일 우편으로 수검표를 발송해준다고 한다.
원서접수 기간도 한참 지났는데 가능하냐고 반문하니 기간내 입금이 되었으니 원래 안되는건데 괜찮단다.


한마디로 기분 드럽다.
정상적인 업무처리를 못한건 슬그머니 뒷전으로 밀고는, 마치 내가 잘못한것처럼 말꼬리를 돌리니 말이다.

by 나의그림자 | 2009/12/08 16:18 | 불편사항/개선요청 | 트랙백 | 덧글(5)
트랙백 주소 : http://helpover.egloos.com/tb/158966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나의그림자 at 2009/12/08 16:34
수검표를 다시 확인하니 전화로 안내한 시험장과 내 주소도 정확치 않다.
전화로 다시 문의하니 사이트 오류로 우편물에는 안내물과 함께 정상적으로 인쇄하여 보내준단다.
혹, 지금처럼 오류가 또 있다면 무조건 환불조치 하겠다하니 환불규정에 따라 하겠단다. 두고보자 한번...
Commented by 나의그림자 at 2009/12/08 16:36
입금자 확인이 그렇게 안되냐고 따지자 원서접수를 다양한 방법으로 받기에 확인이 어렵다고 한다. 사이트에 가입은 했어도 원서접수를 안하는 경우도 있다고 한다. 웃기는 소리하지 마라. 동명이인이 몇명이 나오든 어떻게든 확인하려고 마음 먹으면 다 한다.
Commented by 나의그림자 at 2009/12/12 22:22
화요일 통화당시 보냈다는 수검표가 오늘(토)도 도착하지 않았다.
바로 내일이 시험인데도... 과연 보냈을까? 내 생각엔 보내지 않은거 같다.
수검표가 도착하지 않았다고 전화하니 여직원이 받는다. 지난 화요일에 통화한 그 여직원이다. 목소리를 들어도 그렇고 나 지난 화요일에 통화한 누구다. 라고 밝히니 남자쪽으로 전화를 돌린다. 결국 환불해준단다. 지금 당장도 아니고 월요일도 아닌 수요일 오후 2시까지 해준단다. 결제를 받아야 한다나... 도대체 일처리를 어떻게 하는건지...
Commented by 나의그림자 at 2009/12/12 22:23
수요일 오후 2시에도 제대로 입금처리 되지 않으면 상호의 실명을 띄울 생각이다.
Commented by 나의그림자 at 2009/12/16 01:28
정상적으로 6만원이 입금됐다. 하지만, 시간 낭비한거며 스트레스 받은건 어찌할수가 없다. 기분만 잔뜩 상하고...

:         :

:

비공개 덧글